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당 맛집] 이화우 나주곰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이화우 나주곰탕"입니다.

이화우 나주곰탕은 충무아트센터를 다니면서 많이 보게 된 맛집입니다. 언제가 볼까 하다가 마침 이번이 2번째로 가게 되었네요. 일단 위치는 신당역 9번 출구로 나와서 첫 번째 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어요. 충무아트센터 주차장 입구/출구 주변이기도 합니다. 


이화우 나주곰탕


식당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잘 찾으셨나요? 사실 일요일 아침에 충무아트센터 주변에 문을 열은 음식점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그런데 눈에 띈 나주곰탕이었습니다. 


나주곰탕소개


'아름다운 배꽃이 비오듯 내리는 장면을 연상하며 이름 지어진 나주식 곰탕 브랜드' 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먼소리지?' 하고 그냥 넘겼어요. 메뉴판을 봐볼께요.


가격표

나주곰탕 메뉴


곰탕이어서 그런지 기본 가격이 8,000원이네요. 수육을 먹고 싶었지만 아침이라 참았습니다. 일단 나주곰탕 하나와 얼큰곰탕 하나를 시켰어요. 조금 기다리니 밑반찬이 나오네요. 


밑반찬

나주곰탕 밑반찬


오징어 젓갈도 그렇고, 김치와 깍두기는 그냥 보통 맛인 거 같아요. 사실 국밥이 나오기도 전에 고추 한 번 더달라고 해서 4개를 먹었어요. 오이고추여서 맵지 않았습니다. 




메인메뉴

나주곰탕


나주곰탕이 먼저 나왔어요. 8,000원인데 곰탕이 비싸서 그런지 양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배고픈 남자 한 명이 먹기는 약간 적은 양인 것 같아요. 


얼큰곰탕


나오자마자 찍은 얼큰 곰탕입니다. 지글지글 끓은 모습이 보기만 해도 얼큰해 보이시나요? 술 한잔하셧다면 정답은 얼큰 곰탕입니다.


얼큰 나주곰탕


얼큰 곰탕이 나왔어요. 얼큰곰탕은 사실 기대를 않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제 취향은 얼큰 곰탕이였습니다. 맑은 국물을 원하시면 나주 곰탕, 얼큰한 국물을 원하신다면 얼큰 곰탕입니다. :) 결정이 힘드시죠? 



위치

이화우 나주곰탕

Tel : 02-2232-0988

서울 중구 퇴계로75길 27 1층

(00시 ~ 24시)


최종 평점

맛                       ★★★

인테리어     ★★

가격                 ★★

청결도            

추천                 ★★★★


맛은 이제까지 먹어봤던, 보통 곰탕 맛이에요. 오래간만에 곰탕이 생각나면 가서 먹을 것 같아요. 특히 술 마신 담날은 얼큰 곰탕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청결도 깨끗했지만 가격이 천원정도만 내렸다면 아주 만족할 음식점입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가정 맛집] 고향보리밥  (1) 2018.09.22
[미금 맛집] 박가네 순대  (0) 2018.09.21
[미금 맛집] 택이네 조개전골  (2) 2018.09.14
[신당 맛집] 맛있는 집  (2) 2018.09.10
[미금맛집] 연남수제비  (0) 2018.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