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사가정 맛집] 고향보리밥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사가정 고향보리밥 입니다. 

사가정 고향보리밥 은 저도 수소문 끝에 알게 된 집이에요. 음식점 이름 그래로 보리밥 집이에요.

사실 저는 보리밥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 오늘 이 음식점을 다녀오지 않았다면요.


고향보리밥1


위치가 조금 찾기 힘드실 수도 있지만 나름 사거리와 간판이 크게 있어서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그런데 혹시 저 신발 보이시나요? 처음에 저는 깜짝 놀랐어요. 음식점 주변에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거든요.


고향보리밥2


다행히 저는 빈 테이블이 딱 하나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먹었어요. 그래서 저 뒤에 오시는 분들은 약간의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나름 사가정 고향보리밥 이 사가정 역에서는 유명한 곳인가 보구나 했어요.




가격표

고향보리밥3


가격표입니다. 제가 마음에 드셔하는 이유를 아셨나요? 6000원, 아주 착한 가격이죠. 한끼를 먹으면 만원을 왔다갔다 하는 요즘 음식점에서 6000원 밖에 하지 않았어요. 일단 저는 보리밥과 해물파전에 소주를 시키려구 했는데, 주문이 조금 늦었는지 아주머니께서 아무말이 없으면 점심때는 보리밥이 기본으로 주문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점심 시간에 다른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면 처음 밑반찬 가져다가 주실 때 주문하셔야합니다. 

밑반찬

고향보리밥4


밑반찬을 배경으로 찍었는데, 사실 저기 보이시는 4개의 김치전 말고는 밥에 다 넣어드시는 반찬들입니다. 

고향보리밥5


위에 보이시는 사진은 고추장입니다. 사가정 고향보리밥 은 특별히 2개의 고추장을 쓰더라구요. 오른쪽에 있는건 매운맛 고추장 왼쪽에 있는 고추장을 일반 고추장이니 참고하세요. 저한테는 특별히 매운 고추장이라하여 맵지는 않았어요.

고향보리밥6


사가정 고향보리밥 은 물은 따로 주지 않고 누룽지 물을 주더라구요. 물을 원하시면 물은 따로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저한테는 누룽지 물이 딱 맞았어요.




메인메뉴

고향보리밥7


첫번째 메인요리는 김치네요. 마찬가지로 이 두가지 김치들도 보리밥과 같이 먹는 거에요. 


고향보리밥8


사가정 고향보리밥 의 메인 요리입니다. 강된장인데... 아주 죽여줘요. 국물이 많이 짜서 저는 안에 고추나 파만 건져서 보리밥에 비벼 먹었네요.


고향보리밥9


보리밥입니다. 양이 정말 많죠? 여기서 한번 더 놀라실 부분은 보리밥은 부족하시면 더 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음식점 이름이 사가정 고향보리밥 이여서 그런지 고향 감성이 있엇어요.




여기서 아까 나온 밑반찬들과 두 가지 김치들 상추, 고추장, 참기름, 강된장까지 기호에 맞게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간 조절을 잘 하셔야하니 주위해서 비비셔야 합니다.


고향보리밥10


완전 비주얼 죽이지 않나요? 비벼 볼께요.


고향보리밥11


저는 키포인트로 상추를 잘라서 넣어 비벼먹는게 훨씬 낫더라구요. 부족한 2퍼센트를 잡아준다고 표현해야 하나? 싸서 드셔도 되고 저처럼 잘라서 드셔도 되요.


고향보리밥12


너무 깨끗이 먹었더니 꼭 찍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깨끗이 먹었죠? 정말 완전 싹싹해서 주인 아주머니가 엄청 좋아하실거 같네요.




위치

고향 보리밥

Tel : 02-435-1122

서울 중랑구 면목동 647-30

10시30분 ~ 21시





최종 평점

맛                       ★★★★☆

인테리어     ★★☆☆

가격                 ★★

위생                 ★★★

추천                 ★★★★


요즘 맛있는 음식점만 찾아 다녀서 그런지, 먹는 음식점마다 맛있게 먹고 다니는 것 같아요. 일단 사가정 고향보리밥 은 정말 맛있었고, 가격이 너무너무 착했어요. 이정도면 별 다섯개를 주고싶을 정도로. 사가정 주위에 계시는 분들은 정말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 드리고 싶네요.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금 맛집] 김씨도마  (0) 2018.09.29
[신당 맛집] 이북집 찹쌀순대  (0) 2018.09.26
[미금 맛집] 박가네 순대  (0) 2018.09.21
[미금 맛집] 택이네 조개전골  (2) 2018.09.14
[신당 맛집] 맛있는 집  (2) 201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