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안녕하세요.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번에는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포크라테스 기질 테스트는 얼마전 '집사부일체'에서도 나와서 많은 화제가 됬어요.


히포크라테스1


일단 히포크라테스는 고대 그리스에서 활동하였던 의사라고 합니다. '코스' 섬에서 태어나 여러 나라들을 여행하며 학식을 세웠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학교를 세워 제자들에게 의학을 가르치며 의학서를 남겼습니다. 이게 흔히 알고 있는 '히포크라테스 문헌' 이라고 합니다. 히포크라테스 명언으로는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로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기도 하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는 강점, 약점으로 구분된 총 40개의 설문을 가지고 우울질, 담즙질, 점액질, 다혈질 등 자신이 어떤 유형의 기질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테스트입니다. 다들 기본 지식도 습득하시고, 준비 되셨죠? 이제 본격적인 테스트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테스트 시작

히포크라테스2

히포크라테스3


처음 사진부터 강점과 약점입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체크를 해보세요. 해보셨나요?

이제는 결과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결과 확인

체크하셨던 개수에서 가장많은 수가 있는 곳이 주기질, 두번째가 부기질이에요. 

순서는 왼쪽부터 다혈질, 담즙질, 우울질, 점액질 입니다. 예를들어 점액질이 제일 많이 나오고 우울질이 많이 나왔다면, 점액|우울 입니다.


1. 대중적 다혈질 : 웅변적, 외향적, 낙천적

히포크라테스4


2. 역동적 담즙질 : 행동가, 외향적, 낙천적

히포크라테스5




3. 완벽주의 우울질 : 사색가, 내성적, 비관적

히포크라테스6



4. 평온한 점액질 : 관찰자, 내성적, 비관적

히포크라테스7


다들 테스트 잘 하셨나요? 하지만 히포크라테스 기지테스트 는 테스트일 뿐, 기원전 유사 과학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한번 해보니 재밌네요. 저는 다혈 점핵이. 여러분은 어떤게 나오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