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인싸뜻 아싸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싸뜻 과 아싸뜻 에 대해서 알아 볼께요.

다들 인싸 라던지 아싸라던지 많이 들어 보셨을 거에요.


요즘 인싸뜻 과 아싸뜻 을 모르면 대화에 끼기 힘들 정도로 많이 쓰이죠?


인싸뜻

인싸와 아싸는 서로 신조어이죠. 우선 인싸와 아싸는 서로 반대 말이에요. 인싸 는 인싸이더의 줄임말입니다. 자신이 있는 무리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있게 어울려 지내는 사람을 뜻하는 말이에요.

무리라 하면 학교,  집단, 회사, 모임등 여러가지가 될 수 있겠죠? 이런 것들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무리내에서 확실히 친목이 있으며 누가봐도 친하다고 느낄 수 있죠. 

하지만 특별한 기준은 없으니, 명확히 인싸다 아싸다 하는 정의는 있지 않습니다. 
흔히 핵이싸, 인싸개그, 인싸룩등 다양한 응용된 언어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에요. 

다시말해 쉽게말해서는 '잘 어울리는 사람' 으로 비유할 수 있겠네요. 



아싸뜻

이제 아싸뜻 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아싸 는 감탄사 아싸! 도 아니고 가수 아웃싸이더도 아닙니다.
자! 방금 같이 이런 개그 하면 아싸 되는거에요. 아싸 는 인싸의 반댓말로 아웃싸이더 입니다. 한글로 해석하면 밖에서 도는 사람이죠.

아싸




학교, 회사 와 같은 집단에서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서 지내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겟죠?

대학교 OT를 참석 못했다던지, CC였다가 어떤 일이 생겨 인싸가 될 수 없던지, 학업에 집중하던지, 건강상의 문제라던지, 혼자 있는게 편할 수도 있고 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해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할 수도 있겠죠?

마찬가지로 핵아싸 라 하면 그냥 엄청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 정도로 볼 수 있네요. 
하지만 위에 예를 읽으셧다시피 그렇게 나쁜 뜻으로만을 의미하진 않아요.



인싸 아싸 테스트

폰 주소창에 i를 쳣을 때
1. inven
2. instagram
어느정도 아시겠죠? 1번은 아싸 2번은 인싸가 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