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강]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복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복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노니 를 5~6 년 전 정도부터 알았어요. 해외를 거주하면서 몇번 노니 로 사업 하시는 분들을 보았어요. 그 때 당시에 사업을 그만 두신 분들이 상당히 많았거든요. 

아무토록 이번에는 노니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어떤 건강 식품에 대해서 찾아볼때는 좋은 점보다 나쁜 점들은 먼저 찾아보아요. 저의 팁이라고 해야 할까요? 예를 들자면 노니 부작용 을 먼저 검색해서 알아본 뒤 노니 효능을 찾아보죠. 건강 식품은 항상 좋을 때는 다 좋다고 말이 나오기 때문이에요.


우선 노니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노니

노니1


다소 보시면 징그러울 수도 있지요? 

노니는 모린다 시트로폴리아 의 열매라고 합니다. 

주로 동남아 베트남, 남태평양과 동말레이시아, 하와이 타이티가 주 산지인 과일입니다.

특히나 요즘 건강 보조식품으로 노니 효능 노니 복용법 노니 부작용 등을 하면서 엄청 홈쇼핑 등에서 홍보하고 있죠? 사실 노니 를 드셔보시면 엄청난 악취가 나요. 그래서 대부분 파우더로 판매한답니다. 

그래서 보통 원산지에서는 노니청으로 먹고 나머지 노니가 나지 않는 나라들에서는 파우더 형태로 먹는다고 하네요.


노니2


설명과 마찬가지로 자세히 보시면 꽃도 나지요? 


노니 성분

노니의 대표 성분으로는 산화질소, 프로제로닌, 질산염, 스코폴레틴, 이리도이드, 담나칸탈 등 수많은 성분과 20 가지가 넘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니3


겉의 모습은 살짝 징그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안의 모습은 그렇게 이상해 보이지는 않는군요. 여러분들도 그러시나요?




노니 효능

노니4


사실 저는 티비 프로그램을 믿지 않아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건강 티비프로그램이지요. 말을 들으보면 다 만병통치약처럼 말하거든요. 모든 만병통치약들이 다 나와요. 절대적으로 만병 통치약은 있지 않다는 사실, 여러분도 다 알고 계시죠? 


노니 효능 중 가장 뛰어난 성분이 프로제로닌 이라고 합니다. 세포 회복 및 재생 능력이 아주 뛰어나서 만약 세포의 회복 재생 능력이 없으신 분들에게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주 효능으로는 궤양, 관절염, 면역력, 소화와 피부병 완화 등이 있다고 합니다.

노니 복용법

노니5


노니 복용법 은 처음에 말씀 드렸다시피 가공이 안되는 한국은 파우더 형태로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스에 많이 넣어 드시죠. 하지만 노니 분말 가루는 두 가지로 분류 할 수 있어요.


자연 노니 파우더 : 

말 그래도 자연적으로 말려서 만든 가루이겠죠? 특성상 주스보다는 우수한 성분입니다. 제조업체의 확인은 필수 조건이고 따라서 이에대한 제조회사의 복용법도 꼭 확인하셔야 해요.

동결 건조 파우더 :

충격적으로 일반 자연 노니보다 월등한 함량을 가지고 있어요. 3000개 가량의 노니가 함유되어 있어요. 당연히 가격도 다소 비싼편이라고 합니다. 물에 잘 녹으며, 고농도이기때문에 티스푼 한숟가락 정도 이지만 국내에서는 거의 유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니 부작용

이제는 정말 중요한 노니 부작용 에대해서 알아볼께요. 정말 노니 부작용 에 대해서 잘 알아보시고 복용하시면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히 포기 하셔야 합니다.

사실 노니 부작용 에 대해서 많은 글들이 있지 않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모르고 드시죠. 
노니 에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만약 설사나 구토가 일어난다면 양을 줄이시거나 3일 이후에도 계속 된다면 복용을 멈추셔야 한다고 하네요. 

특히 간과 신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당장 노니 섭취를 중단하세요. 
실제로 외국에서 수많은 노니 복용 후 간에 대한 치명적인 부작용이 일어난 사례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급성 간부전이 발생하고 급성 간염에 걸리는 등 이 부분은 신중히 생각하셔야 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또 한가지는 피부병 및 권태감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식품이 만병 통치약이 아니라고 다시한번 말씀 드리며 복용시에는 항상 조심하세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서울 택시 기본요금  (0) 2018.10.23
[연애] 이다희 아나운서  (0) 2018.10.22
[연애] 옥이이모 결말 옥이이모 줄거리  (4) 2018.10.17
[일상] 인싸뜻 아싸뜻  (0) 2018.10.16
[연애] 연애의 맛  (0) 2018.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