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일상|2018. 10. 23. 23:41

오늘은 서울 택시 기본요금 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차는 가져가고 싶고 하지만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술 한잔은 먹을 것 같구요. 이럴때는 어쩔수 없이 택시를 탈수 밖에 없죠? 시간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2시가 넘었어요. 택시를 타야되요. 


그런데 왜이리 택시비가 비싼걸까요? 도대체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은 얼마인지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은 어떻게 인상 될지 한번 알아볼께요.


택시1


현재 서울시가 택시의 기본요금을 최대는 1천원까지 인상하는 방한을 추진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지금 3,000원인 기본요금을 최대 4,000원까지 인상하는 방향이에요. 대신 기본요금의 산정거리는 2Km에서 3Km까지 늘어나요.

하지만 심야할증 시간이 밤 12시에서 밤 11시로 변경될 예정이에요. 대신 승차거부 시 '경고'에서 최소 1주일 자격정지 처분이 나와요.


택시2


택시 노사민전정협의체는 2018년 10월 2일 위의 내용과 같이 서울시에 최종 보고했다고 해요. 

이에 서울시의 입장은 구체적인 요금 수준이나 내용을 논의하거나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발표했어요.


서울시는 올해 생활임금을 1만 148원으로 확정하였죠? 택시 노사민전정협의체도 이와 같은 인상을 원하는 것이였죠. 


이는 추후에 토론회와 시의회 의견청취, 택시정책위원회, 물가대책위원회 등의 절차를 거쳐 결정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택시 요금이 바뀔지 많이 궁금하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