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핀테크

8월 P2P 가이드 - 시소펀딩 투자 후기

시소펀딩 추천인 코드

친구추천 Event 추천인 코드 : C1419

시소펀딩 주소 : https://c-so.co.kr/


현재 친구에게 시소펀딩을 추천하고 가입하면 추천인과 신규가입자 모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한잔씩 드리니 저의 추전인 코드 입력하셔서 커피도 한잔씩 드세요 :)



안녕하세요


네번째로 소개해 드릴 P2P 투자 회사는 "시소펀딩" 이라는 회사 입니다. 

이번에 제가 시소펀딩을 투자한 당연한 이유는... 바로 여기 있습니다.


시소 펀딩시소 펀딩


연체율 0%. 시소 펀딩은 2016년 3월에 설립한 회사로 현재 2018년 9월까지 연체율이 0%인 회사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시소 펀딩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한 번도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때마침 P2P 투자 회사 관련 좋지 않은 뉴스도 접했을 때라 고민이 아주 많았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시소 펀딩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기 힘들었구요.


그럼 이제 시소 펀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소 펀딩을 정말 간단히 소개하자면, 갑자기 친구가 전화가 왔어요. 월급이 다음 달 10일인데, 이번 달 카드값을 낼 돈이 부족해서 지금 50만 원만 빌려주면 다음 달에 이자까지 쳐서 준다고 하는 상황?...  조금은 이해되시나요? 이런 식으로 돈이 필요한 회사들에게 시소 펀딩은 대출을 해주고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형식이에요.

일단 홈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는 시소 펀딩의 장점은 높은 수익률, 짧은 투자기간, 동산 담보를 통한 안정성이 있습니다. 


시소 펀딩 안정성시소 펀딩 안정성


실제로 투자기간이 짧다 보니 앞으로 필요할 거 같아서 묶여 두고 있지만, 당장은 필요하지 않은 돈들에 대해 투자할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해야 하나요?. 하지만 매번 말하고 있지만 최악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투자하셔야 하겠죠?.  일단 상품들을 클릭하면 투자포인트, 회사소개, 상품설명, 담보물, 투자자 보호 방안, 관련서류, Q&A 등의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현직 개발자로써 솔직히 말씀드리면, 홈페이지 안정성과 디자인은 제가 이제까지 투자한 5개의 P2P 투자 회사들 중에는 가장 낮은 점수를 주었겠지만, 홈페이지의 내용과 다른 SNS(블로그 등)에 대해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줬어요. 특히 상품 설명과 관련 서류들은 초보자가 읽어고 쉽게 다가갈 수 있게 적어놓아서 조금 더 신뢰가 갔어요. 


투자내역투자내역


위에 사진은 저의 투자 내역이에요. 3개로 분산하여 투자하였습니다. 투자기간은 2개월, 3개월, 5개월로 현재 상환 중인 상태에요. 이번도 시소 펀딩 소개만 하고 다음 달부터는 상품도 같이 보면서 공부해 보아요. 시소 펀딩의 기본 투자는 1만 원부터 만 원단위로 투자할 수 있으며, 9월달부터는 투자자 플랫폼 이용료가 적용됩니다.


* 투자자 플랫폼 이용료 적용 : 투자원금의 월 0.1% × (투자일수/365 ×12)



항후 관리 계획

시소 펀딩은 투자 기간이 짧기 때문에 상환된 이자와 원금에 대해서는 크지 않은 금액으로 30~50만 원 단위로 나누어 다시 투자할 계획이에요. 시소 펀딩을 신뢰하시는 투자자라면 자통 투자를 걸어놓아도 되겠죠? 

개인적으로 짦은 기간에 높은 소득의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끌리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더 조심하고 생각해야겠죠? 앞으로 매달 공유하고 같이 생각해 보아요.


좋아요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들 준답니다.

(좋아요는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 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