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핀테크

2018년 8월 P2P 투자 후기 - 8퍼센트

 8퍼센트 나의 추천인 코드

추천링크 또는 코드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가입자 즉시 2000포인트 지급, 가입자가 첫 투자를 하면 추천인에게도 2000포인트 지급.


추천인 코드 : H2G1AT

추천인 링크 : http://8per.kr/s/Dcvyxz


(위와 같이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포인트도 받으시고, 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세요. )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8퍼센트 투자 후기입니다.

 

사실 주위에 이런저런 핀테크 관련 글들을 많이 접해보았고, 평소에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가 처음으로 투자한 곳은 8퍼센트라는 핀테크 회사 입니다


현재 핀테크 회사는 대부업으로 분류되며 27.5%의 세금을 내었지만, 최근 기사에 따르면

  

P2P 투자를 통해 얻는 이자소득에 대한 원천징수세율을 내년부터 2020 12 31일까지 2년간 25%에서 14%로 인하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어쨌든 올해는 적용되지 않지만처음으로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네요최근 뉴스에서 핀테크 사기 관련 기사들을 접한지라 최근 이름있는 핀테크 회사들 중에서 선택하기로 했어요참고로 제가 핀테크를 하면서 나온 결과는 1달마다 주기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 


본론으로 들어와서, 현재 예상 투자 수익률은 11.78% 입니다.



8퍼센트018퍼센트



어느 정도의 높은 숫자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세전의 수익률이며, 중요한 포인트는 연체나 부도가 일어나지 말아야 합니다. 실제로 연체와 부도가 있는 사람들과 인증 사진도 몇 번 보았어요.  아래는 저의 상세 투자 내용입니다.



8퍼센트028퍼센트


기본적으로는 5,000원 단위로 모두 투자를 하였고, 상품을 클릭하여 등급과 이자율을 생각하여 

A 등급에서 D등급까지 나름 골고루 분포되게 추가로 투자했어요. 

P2P 투자는 원금 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나름 공격적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이 조금은 있었구요.




향후 관리 계획

일단 저는 여러 핀테크 회사를 골고루 투자할 예정이며, 

위에 조금 언급 했다시피 8퍼센트는 제 조사결과, 연체와 부도가 조금 발생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일단 가정하여

자동 분산 투자를 켜놓지 않고 중간마다 상환된 돈에 대해서는 투자하지 않고 지켜볼 예정입니다.


앞으로 발생한 이자에 대해서는 여러 핀테크 회사들을 투자한 결과를 바탕으로 다시 투자할지, 아니면 지금 많이 떨어진 펀드에 투자할지는 아직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


앞으로 나온 결과들을 바탕으로 매달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과 공유하며 소통할게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