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핀테크

8월 P2P 투자 - 렌딧 후기

렌딧 추천인 코드

렌딧 추천 코드 : 376147

렌딧 추천인 코드가 포함된 회원가입 링크http://me2.do/xfGWbAK1


추천인 코드를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친구에게 2000원이 지급되며, 친구가 첫 투자를 완료하면 저에게도 2000원이 지급 됩니다. :) 




안녕하세요. 

다섯 번째로 소개해 드릴 P2P 투자 회사는 "렌딧" 입니다. 렌딧은 핀테크를 조금 아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본 이름일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SNS에서 광고를 너무 본 것 같아서인지 약간 좋지 않은 이미지였습니다. 렌딧은 개인 신용 대출 분산 투자에 특화된 P2P 금융 서비스입니다. 제 투자 성향상 개인 신용 대출은  다소 꺼리는 편이여서 처음에는 투자하지 않으려 했어요. (렌딧 홈페이지에 가면 "렌딧이 개인신용채권 P2P투자만 제공하는 이유" 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실 뒷이야기를 말씀드리면, 렌딧에 투자하려고 조금 알아보고 있는 상태에서 '개인 신용 대출'에다가 '포트폴리오 분산 투자'로 설정하였더니 적어도 무조건 12개월을 넘어가더라고요. 그래서 회원 가입만 한 상태에서 며칠 나뒀는데요. 갑자기 렌딧에서 전화 오더니 기프트카드도 보내준다 하고, 50만 원 이상을 투자하면 3만 포인트를 준다고 해서 바로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 


렌딧 포트폴리오렌딧 포트폴리오


위는 저의 포트폴리오에요. 9.85%로 높은 투자율로 보이지만, 서비스 이용료와 세금을 제외하면 약 5.29%가 되네요. 참고로 렌딧은 서비스 이용료를 받습니다.

렌딧의 좋은 점은 최소 투자 단위가 5,000원 단위라는 거예요. 몇십 개의 채권에 대해 분산하여 투자하는 것이죠. 저 같은 경우에는 "투자할 채권 직접 선택하기"를 선택하여, 12개월인 채권만 필터링하고 5,000원 단위로 분산한 후, 남은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맘에 드는 상품에 금액을 올렸어요. 결론적으로는 12개월 상품에만 투자했다고 할 수 있죠. :)

분산 투자를 통해 여러 채권에 소액 투자하면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고, 경험 없이도 포트폴리오 형으로 분산 투자를 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어렵지 않을 수 있어요.


렌딧 누적 현황렌딧 누적 현황


렌딧의 누적 현황입니다. 누적 대출액이 총 1,459억 원이네요. 연체율과 부실률도 있지만 그렇게 높지는 않은 수치입니다. 항상 P2P 투자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걸 명심하시고 투자하세요.



향후 투자 계획

렌딧도 지켜볼 예정이에요. P2P 투자는 연체와 부실이 중요하기 때문에 몇 개월 동안은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자동 분산 투자도 걸어놓지 않았어요. 


마찬가지로, 다음 달부터 나오는 상환금들에 대해서도 잘 공유해 보겠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들 준답니다. 

(좋아요는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 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