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핀테크

2018년 8월 P2P 투자 후기 - 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펀드 나의 추천인 코드

추천인 코드 : CABXG8


(위와 같이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포인트도 받으시고, 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세요.  )





안녕하세요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P2P 투자 회사는 "어니스트펀드" 라는 곳입니다.

어니스트는 옛날부터 기사로 몇 번 접해 봤던 회사에요. 당연히 5개의 핀테크 회사로 분산시켜 투자해 보자고 마음먹었을 때는 당연히 어니스트 펀드가 그중 하나로 포함되어 있었어요.

어니스트 펀드는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었어요. 1금융권 은행이 처음으로 P2P 회사에 투자한 첫 사례이기도 합니다.

어니스트펀드의 투자 상품으로는

개인신용대출 채권 투자 상품, 부동산 PF 및 담보대출 채권 투자 상품, NPL 투자 상품, SCF 채권 투자 상품등이 있다고 하네요.

이 중에서 제가 투자한 상품은


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어니스트펀드 투자상품


주택 담보 포트폴리오 19호 1차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인지 어니스트펀드의 부동산 상품이 끌리더라고요. 사실 제가 여러 나라들을 여행 다니면서 느꼈던 점은 "세계 어느 나라 수도의 부동산은 망하지 않는다." 라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나름 안전하게 수도권 아파트를 투자하자 했던 것이 이 상품이였습니다. 연 수익률(세전)도 13.24%로 낮지 않았고, 아래와 같이 기간도 12개월 정도로 적당했네요. 


지급예상일지급예상일

다른 P2P 회사였다면 돈을 나눠서 3~4개의 상품에 투자 했겠지만 한 번에 모든 금액을 넣은 이유는, 포트폴리오 상품이기 때문에 사실 이 안속에 7개의 채권이 들어있어요. 원금 회수를 위한 이중 보호장치도 되어 있고, 증빙 서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어니스트펀드에서는 자동 분산 투자 서비스가 새로 오픈되어 이벤트 중이에요.

9월 9일까지 50만 원 이상 자동으로 투자된 사람과 후기를 남기면 투자액의 1%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지급한다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향후 관리 계획

지금 느낌이라면, 연체가 되지 않는 이상 타 P2P 투자에서 나오는 이자수익들을 어니스트펀드에 조금 더 투자해보고 싶네요.

자세한 상품 설명, 보호장치 및 계약서까지 볼 수 있어서 약간 더 믿을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첫 느낌이지만요. 

앞으로 연체 없이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랄게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