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P2P 투자 후기 - 피플펀드

재태크/핀테크|2018.08.30 01:12

 피플펀드 나의 추천인 코드

추천하고 추천받은 모두에게 10,000포인트 지급.


추천인 코드 : NTJFUQ

추천인 링크 : https://ppfd.kr/NWRKcg


(위와 같이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포인트도 받으시고, 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세요. )





안녕하세요

저번에 이어 오늘은 "피플펀드"라는 P2P 회사를 소개할까 합니다. :)

사실 피플펀드는 개인적으로 투자한 5개의 핀테크 회사 중 가장 많은 액수를 넣은 회사에요. 


개인적으로 투자라는 것은 본인의 감각과 그에 따라 알아보며 찾아보는 노력 끝에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피플펀드는 상품에 대한 투자 포인트, 전문가의 의견, 상세 리포트가 나와 있어서 상품을 고를 때 많은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줬어요.


 

평균수익률평균수익률

손실률손실률

누적투자금액누적투자금액


위는 피플펀드의 간략한 결과들을 나타낸 표들입니다.

평균 수익률도 나쁘지 않지만 연체율이 9퍼센트인 걸 감안하면 낮은 편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상품을 판단하고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주는 제가 투자한 P2P 투자에 대한 소개이니 자세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은 차후에 적어볼께요.


투자이력투자이력


저는 피플펀드에서 총 4개의 투자를 했습니다. 중간에 투자금이 안 모여서 취소하고 다른 상품을 계약한 적이 있네요. 

일단 아래에서 보다시피 저의 예상 수익률 다 합하면 11.58%입니다. 당연히 원금 손실이 없을 때지만요.


투자 채권 현황투자 채권 현황


피플펀드는 이자율이 15퍼센트 이상인 상품도 몇 개 있다는 걸 가정하면 저번의 8퍼센트와 비교하였을 때보다는 소극적으로 투자한 것 같네요. 8퍼센트는 5천 원단위로 투자가 가능하지만, 피플펀드는 기본적으로 10만 원단위로만 투자 가능하다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향후 관리 계획

현재 저는 5개의 핀테크 회사에 투자해볼 계획입니다. 피플펀드의 투자 기간은 모두 6개월이기 때문에, 이후 상환 받은 돈으로 재투자 여부는 5개의 핀테크 회사 투자 진행 상황과 결과에 따를 것 같아요. 피플펀드는 제가 가장 많이 투자한 회사이기 때문에 더욱 주시적으로 보고 있어요.


앞으로 나온 결과들을 바탕으로 매달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과 공유하며 소통할게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