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핀테크

9월 P2P 투자 - 8퍼센트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번째 달 8퍼센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퍼센트 후기를 쓰는 저도 매우 궁금하네요. 2번째 달이면 저도 아직 병아리지만요.


8퍼센트1


수익률은 12.08 % 입니다. 이자 세금, P2P 세금을 제외하면 쏘쏘하다고 할 수 있겠죠? 회사 이름이 8퍼센트 인 이유가 이자률 8퍼센트 라고 하네요. 8퍼센트의 장점은 소액 투자입니다. 소액으로 분산 투자를 할 수 있기에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과세 금액을 줄일 수 있어요. 저의 누적 지급액은 10,710 원이네요. 2달 차여서 인지 아직 연체는 하나도 없는 상황이에요.


8퍼센트2


사실 생각보다 많이 들어와서 지급 내역을 확인해보니, 5000원을 투자한 2곳에서 완납을 하셨어요. 매달 이자가 들어오니, 매번 이자들어오는 맛은 생각보다 쏠쏠하네요. 


8퍼센트3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저번달에 투자한 금액 30,000만원이 아직 모집 중 이라는 점입니다. 상세 내역을 펼쳐 보면 지금 모집중이며 저같은 경우 투자 완료가 되어 돈을 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더라구요. 이 점은 문의 하기를 통해 문의를 넣은 상태이고 추억 연휴 끝나고 답변 받을 것으로 예상 되네요. 




추천인 코드

혹시라도 제 글을 읽고 투자하실 분들은 저의 추천인 코드 H2G1AT 를 입력해 주세요. :)
8퍼센트 에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하면 즉시 2,000 포인트가 지급 된다고 하니 무조건 입력해야겠죠?


투자 후기

저의 2달차 투자 후기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입니다. 아직 6개의 상품이 모집 중으로  묶여 있는 상태이지만 달마다 들어오는 이자에 대해서는 기분이 좋네요. 다른 P2P 투자 회사들에 비해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보니, 자동 분산 투자를 할 수 있지만 다음달까지는 기다려보려 합니다. 다음달까지 보면 제가 투자한 5개의 P2P 회사들에 대해서 대체적으로 느낌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달에 또 뵈요. 감사합니다. :)